카테고리 없음

모로코 gdp와 직업별 평균 임금, 모로코 여자 스타일은?

알쓸모IT 2023. 10. 23. 11:39
반응형

나라별임금정보 

 

 모로코 1인당 gdp와 최저 시급은?

 

 

모로코는 아프리카 대륙 북서쪽에 위치한 나라로, 공식 명칭은 모로코왕국(Kingdom of Morocco)이다. 수도는 라바트(Rabat)이며, 인구는 약 3667만명으로 추정된다. 면적은 71만 850㎢로 한반도의 3.2배 크기이며 공용어는 아랍어, 아마지그어, 불어(상용)이며, 주요 종교는 이슬람교(수니파, 98.7%), 기독교(1.1%).

 

모로코에 가서 대화해보면 대부분 3개국어는 기본이다. 아랍어, 스페인어,프랑스어, 거기에 더해 요즘 한국 K-pop을 좋아하는 모로코 소녀들은 한국어를 유창하게 한다. 언어를 배우고 익히는데 모로코 사람들만큼 열정적인 사람들을 만나기 어려울 정도다. 

 

모로코의 1인당 국내총생산(GDP) 은  2021년 통계 기준으로 약 3,543 USD 정도이다.

 

모로코의 최저임금은 월 기준으로 책정되어 있는데, 정부 기관의 월 최저 임금은 약 43만 7500원이며, 민간 기관의 월 최저 임금은 약 37만 1300원이다.

 

 

모로코  직업별 평균 월급은?

 

모로코는 지난 반세기 동안 지속적인 경제 성장을 이뤄 상당히 안정된 경제구조를 가지고 있다.또한, 농업 생산과 제조업 활성화, 관광산업이 활발히 운영되고 있어 경제 성장률이 6%에 달할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하지만 모로코 국민 소득이 1인당 3000달러 정도 밖에 안되어 한국의 10분의 1 수준에 머물러 있다. 

 

 

모로코에서 직업별로 평균 월급은 다음과 같다:

 

IT 개발자: 106만 300원

게임 디자이너: 72만 원

판사: 316만 7800 원

요리사: 49만 7200 원

 

 

 

 

모로코 물가는 어떤가? 구매력과 빅맥지수

 

 

물가 상승률: 모로코는 그동안 1%대의 안정적인 물가상승률을 기록하였으나, 최근 글로벌 공급망 위기,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 등 여파로 인해 수입에 의존하는 밀과 에너지의 국제가격이 급등하면서 2022년 2분기 물가상승률이 6.3%를 기록하는 등 2008년 외환위기 이후 가장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

 

 

일반적인 물가: 모로코의 물가는 우리나라에 비해서는 저렴한 편이지만 이웃나라인 스페인의 영향을 받아서 아주 싸지는 않다. 게다가 최근 몇 년동안 물가가 계속 상승하고 있어서 여행하기에 아주 싼 나라는 아니다.

 

 

식료품 가격: 일반적으로 모로코의 물가 중 과일이나 채소, 빵과 같은 생필품은 꽤 저렴한 편이다. 식당에가서 먹는 식사도 양에 비해 저렴한 편이며, 올리브와 빵, 감자등의 식사에 필요한 필수 식량의 값이 아주 저렴하다. 

 

모로코 빵: 개당 1디람. 한화 약 130 원

물: 1.5리터 50센트

콜라: 500ml가 약 960원

 

 

같이 보면 좋은글 링크 

 

모로코여자는 어떤 스타일까?

 

 

모로코 살기 좋은 도시는?

 

마라케시: 모로코의 주요 문화·경제 도시 중 하나로, 아프리카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선정되었다.

 

카사블랑카: 대서양 연안 항만도시로, 모로코에서 가장 큰 도시이며, 경제의 중심이다.

 

라바트: 모로코의 수도로, 정치와 문화의 중심지이다.

 

페스: 이슬람 세계의 문화 중심지로, 오래된 역사와 문화 유산이 풍부하다.

 

 

 

모로코 대표적인 관광지 베스트 4

 

 

사하라 사막:  아프리카 대륙 북부에 위치한 세계에서 가장 큰 사막

이다. 모로코 여행에서 사하라 사막 투어는 관광 인프라가 잘 갖추어져 있고 특히 한국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유명 업체는 한국인 감성 그대로의 사진을 잘 찍어주기로 유명하다. 

1박 2일 또는 2박 3일간의 투어 일정을 고를수 있고, 일몰, 일출, 밤하늘의 쏟아지는 별을 볼수 있어 특별한 경험이다. 

 

하산 2세 모스크: . 카사블랑크에 위치한 모스크로, 모로코에서 가장 큰 모스크이자 세계에서 13번재로 큰 모스크다.  

 

마라케시 시장:  모로코 마라케시의 구시가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여전히 현지인과 관광객을 상품이 가득한 곳이다. 

 

쉐프샤우엔: 전통적인 파란색 건물과 흰색 벽, 물결 모양의 지붕의 건축 양식과 결합되어 '푸른산의 도시'와 '모로코 하늘의도시"로 유명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