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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에 1억 투자하면 얼마를 벌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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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에 1억 투자하면 얼마를 벌었을까?

테슬라 투자에 대한 나의 결정

재작년 이맘때쯤, 나는 밤새 잠을 이루지 못했다. 보안등이 깜빡이는 창문 너머로 불안한 마음을 가라앉히려 애쓰면서, 드디어 결심했다. "그래, 테슬라에 1억원을 투자해 보자." 당시 내 주변의 많은 사람들이 나를 미쳤다고 했지만, 그때의 나는 그 미친 것 같은 결정을 내릴 수밖에 없었다. 테슬라는 단순히 전기차 회사를 넘어 미래를 위한 대안을 제시하는 회사라는 확신이 있었다.

 

당시 차를 좋아하는 나로서, 테슬라의 혁신적인 기술력에 매력을 느꼈던 것은 사실이다. 처음 전자 신호로만 작동한다는 그 거대한 기계가 만들어내는 전율은 나를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하지만, 그 결정을 내리기까지는 만만치 않은 고민의 시간이 필요했다. 이미 테슬라는 엄청난 시세 상승을 기록하고 있었고, 다른 가치주와는 달리 '거품 stock'이라는 비판도 적지 않게 존재했으니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그들의 혁신적 추진력과 경영 전략에 반했고, 혹시나 하는 기대감에 마음을 굳혔다. 그냥 운의 결과일지도 모르지만, 나는 그 뒤 이어진 주식 시장의 급등과 테슬라의 새로운 모델 발표를 보며 결코 후회하지 않았다. 그리고 이는 나의 주식 투자 역사상 가장 흥미로운 경험 중 하나로 남아 있다.

 

https://biz.heraldcorp.com/article/10429743

 

“바닥은 치지 않을 거라 했는데” 테슬라, 또 떨어졌다···두 달간 시총 868조원 증발 [투자360]

테슬라, 5거래일 연속 하락···전장 대비 3.96% ↓ 고점 대비 39.4% 떨어져 지난 두 달여간 시총 868조원 증발 월가 “머스크 정치활동 영향” [헤럴드경제=김민지 기자]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전기

biz.heraldcorp.com

 

 

 

주식 시장에서의 경험

주식 시장은 마치 정글 같다. 언젠가는 번창할 수도 있지만, 또 다른 날에는 분노와 혼란의 늪에 빠질 수도 있다. 그리고 테슬라와의 그 여정은 이 정글에서의 탐험과도 같았다. 초기에는 깜깜하고 모호한 시장 상황 속에서 불안이 깃들기도 했다. 하지만, 내가 선택한 길은 그만큼 매력 있었고, 도전적이었다. 처음 투자했을 때, 테슬라는 한창 재정적 불안정으로 많은 비평에 직면해 있었다.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기존 연료 기반 차량으로 든든한 입지를 다지는 와중에, 테슬라는 전기차에 올인 했다. 이로 인해 많은 투자자들이 그들의 선택을 망설이는 상황이었다. 그렇지만 바로 그 점에서 나는 테슬라의 가능성을 보았다. 주식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때, 나는 항상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려 했다.

 

손익을 따지기보다는 기업의 혁신성과 운영 철학을 중요하게 여겼으며, 테슬라는 이에 적합했다. 지리멸렬한 자동차 산업 내에서 혁신을 끌어내는 그들의 본질적인 힘, 그리고 일론 머스크라는 명확한 비전을 가진 인물, 모두 내가 투자하게 된 결정적 요인이었다. 이후, 테슬라는 폭발적인 성장을 보였다.

 

이는 내 투자 신조에 대한 긍정적인 검증이 되었고, 새로운 소식이나 기술이 발표될 때마다, 설레며 기사의 속보를 체크했다. 물론 시장의 변동성과 예상치 못한 상황도 있었지만, 테슬라에 대한 믿음을 지속적으로 유지함으로써 얻을 수 있었던 이점들이 더 많았다.

 

 

테슬라의 성장 가능성과 불안감

테슬라의 주식은 그야말로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HRHR)의 결정체였다. 한번은 주가가 급격히 하락하며 한숨을 내쉰 적도 있었고, 다른 한편으로는 주가 상승에 기뻐 날뛰기도 했다. 테슬라의 주가가 급등할 때마다 느끼는 스릴은 투자자의 특권임과 동시에 부담이기도 했다. 당시 테슬라가 처음 공개했던 전자차 모델과 자율주행 기술은 단순히 광고에 그치를 넘어, 실질적인 기술 구현과 시장 지배력을 가진 요소들이었다. 특히나,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전례없는 수치를 기록하며 세간의 이목을 끌었다.

 

나는 이런 점들을 주의깊게 분석했으며, 매 순간이 새로운 배움과 마주하는 긴장의 연속이었다. 하지만 그 불안한 순간들은 종종 내가 가진 투자 철학의 전반적인 시르너리오에 맞지 않기도 했다. 가끔씩은 테슬라의 급등하는 주가에 대한 불안감을 감출 수가 없었다.

 

'거품이 터질까?'라는 의구심을 떨칠 수 없었으나, 그 불안은 투자자로서 감수해야만 하는 본질적인 부분이기도 했다. 한편, 테슬라의 성장 동력은 기술 그대로에 있었다. 내가 가장 감동적으로 본 것은 그들의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와, 전기차 선두주자로서의 시장 리더십이었다. 이는 그동안 논란과 비난을 넘어선, 그들만의 견고한 입지를 다지게 하는 큰 이유가 되었다. 이 같은 혁신적 성장 가능성은 내가 불안감을 극복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다.

 

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850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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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businesspost.co.kr

 

현재의 테슬라 그리고 미래

지금의 테슬라는 당연히 그때와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거대해졌다. 전 세계에서의 시장 점유율 확대, 스페이스X와의 협력 및 기술적 융합 등은 계속해서 날 놀라게 하고 있다. 나는 한때 '아마 꿈에 그리던 그런 스포츠카를 살 수 있을것이다'라는 생각으로 시작했지만, 테슬라에 대한 의사결정은 단순한 금전적 이득 이상이었다. 현재 테슬라는 대규모의 지속 가능한 에너지 솔루션을 목표로 삼고 있다.

 

솔라시티와의 통합, 기가팩토리에서의 배터리 생산 등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투자는 실로 큰 포부를 가지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이러한 무한한 가능성 속에서 내가 했던 투자 결정이 옳았음에 대한 자부심과 함께, 사람들의 생활 방식 자체를 바꾸고 있는 테슬라의 영향력을 감지하고 있다. 테슬라의 미래는 아직도 많은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 전기차 시장에서의 압도적인 리더십이 어떻게 확대될지, 그리고 새로운 혁신이 어떻게 세상에 영향을 미칠지 너무나 기대된다.

 

물론 불확실성과 리스크가 존재하지만, 그것은 내가 이 여정 속에서 향해 나아가는 이유이기도 하다. 나는 다시 한번, 그들만의 세상이 만들어질 때까지 이 손 떼지 않을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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