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크라이나 gdp와 직업별 평균 임금, 우크라이나 여자 스타일은?

반응형

 

나라별임금정보 

 

우크라이나 1인당 gdp와 최저임금은?

 

국제통화기금 IMF는 2023년 4월 발표한 보고서에서 우크라이나의 경제 성장률을 -35%로 예상했다. 세계 은행 (WB)는 2023년 10월 우크라이나 경제 성장률을 -45%로 전망했다. 현재 전쟁중인 우크라이나는 전쟁이 끝나더라도 인명 손실, 인프라 파괴, 국민 탈출등의 영향으로 향후 몇년간은 정상적인 경제 상황으로 돌아가긴 힘들 것으로 예상된다. 

 

우크라이나 전쟁이 발발 300일이 넘어가며 지속화 되고 있고, 건물의 80%가 파괴되거나 폐허가 된 도시도 생겨나며 우크라이나의 어려움은 지속되고 있다. 

 

우크라이나의 1인당 gdp는 2021년에는 약 4900달러로 보고 되었다. 하지만 2023년에는 그마저도 달성할수가 없는 상황이다. 

 

2022년 6월말 기준으로 우크라이나의 최저임금은 6700 흐릐벤이었다. 이는 한화로 약 26만 9천원이다. 

 

 

 

우크라이나 직업별 평균 월급은?

 

우크라이나의 직업별 평균 월급을 살펴보면, 일반 회사원의 평균 월급은 50만원 선으로 보고되었다(2019년 기준)

 

광부 : 약 148만원

공무원과 군 종사자:약 95만원

정보통신분야 전문가: 약90만원

의사 : 약 48만 5천원(지방) / 수도 키예프 약 95만원

 

 

 

우크라이나 물가는 어떤가? 구매력과 빅맥지수

 

우크라이나 빅맥 한개의 가격은 약 1.7달러 정도로 빅맥지수가 높은 편은 아니다. 

 

우크라이나의 고급 음식점에서 코스요리는 약 39000원~49000원 정도다.

 

우크라이나의 외식 물가는 저렴한 편이며, 특히 카페 가격이 매우 저렴한 편이다. 크루아상과 커피를 함께 먹을수 있는 리비우크루아상의 가격은 4500원~5000원 정도이다. 

 

 

하지만 이것도 전쟁 이전의 모습이며, 최대 곡창지대중 하나인 우크라이나는 전쟁으로 인해 농사를 짓지 못해 세계의 곡물 가격이 폭등하는 원이 되기도 하였다.  

 

 

 

같이 보면 좋은글 링크 

 

우크라이나 여자는 어떤스타일 일까?

 

 

 

우크라이나에서 살기 좋은 도시는?

 

 

전쟁전 우크라이나에서 살기 좋은 도시는 키이우, 리비우, 오데사,호멜니츠키 등이 있다. 

 

키이우(Kiev) : 우크라이나 수도로 국가, 정치, 경제, 문화, 교육의 중심지이다. 

 

리비우(Lviv) : 역사적인 도시로, 아름다운 구시가지,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리는 곳으로 유명했다. 

 

오데사(odessa) :흑해에 맞닿아 있는 도시로 해변과 나이트 라이프가 활발한 도시로 유명했다.

 

흐멜니츠키(Khmelnytskyi): 의류 및 식료품과 같은 실생활과 직결되는 제품 가격이 저렴하고, 낮은 월세, 좋은 치안으로 살기 좋은 도시로 알려져 있었다. 

 

 

우크라이나 대표적인 관광지 베스트5

 

시장광장 : 우크라이나 중심부에 위치한 역사적인 장소이며, 상점, 레스토랑, 카페가 많고 오래된 건물을 풍경으로 도심지의 느낌을 즐길수 있는 곳이다. 

 

올드타운 : 오래전 역사 유적과 고대 도시의 흔적을 볼수 있는 곳으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이다. 

 

키예프-페체르시크 라브라- 동굴 수도원 : 동굴 수도원은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그 규모와 동굴같은 복잡성 때문에 관광객에게 인기가 많은 곳이다. 

 

안드리브스키 디센트 - 예술가, 장인들이 모여 작품을 판매하는 지역으로 유명하다.

 

오데사 국립 학술 오페라와 발레 극장 : 발레와 오페라 공연을 즐길수 있는 곳으로, 아름다운 건축물로 알려져 있다. 극장 자체의 아름다운 장식뿐만 아니라, 극장에서 열리는 공연으로도 유명한 곳이다. 

 

 

현재 우크라이나 전 지역에 대한 여행 경보는 4단계 (여행금지)로 2022년 부터 발령된 상태다. 또한, 러시아와 벨라루스 내 우크라이나 접경지역도 여행경보 4단계가 발령되어 있기에, 우크라이나로의 여행은 삼가해야 한다. 

반응형